학생상담센터, 애착이론 관점으로 보는 대인관계 심리학 워크샵 운영

1721

애착이란 개인의 애착상태와 질을 포괄하는 용어이다. 애착행동은 특정한 좋아하는 인물에게 접근하거나 접근을 유지하려고 하는 행동 양식을 말한다. 애착행동은 애착대상으로부터 분리 혹은 분리의 위험성에 따라 유발된다. 애착 이론은 우리가 타인과의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방식에 대한 이해를 제공한다. 이는 아이와 어머니 사이의 관계에 기초를 두고 있다. 어린 시절의 엄마와 아이 사이의 안정적인 상호 관계가 정상적인 심리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애착형성에 문제가 생길 경우 인격 발달의 문제, 정서적 결핍이나 우울, 불안 발생에 원인이 된다는 연구들이 있다.

▲ 포스터 클릭 시 신청 페이지로 이동

앞서 설명한 애착이론을 바탕으로 5월 9일 학생상담센터에서 연애 및 대인관계 심리학 워크샵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애착이론의 관점으로 대인관계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심리적 갈등과 역동을 이해한다. 그리고 자신의 애착 유형을 보다 건강하게 변화시켜 대인관계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워크샵은 5월 9일 12~13시 총 1시간 동안 미래관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장소는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신청은 5월 8일 수요일 오후 13시까지 H-CUBE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재학생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명단 확정 후에 프로그램 참여를 취소하게 되는 경우 프로그램 담당자에게 반드시 연락해야 한다. 이 외의 문의 사항은 학생상담센터(031-850-8937, 미래관 112호)로 연락 바란다.

[취재 : 학생기자 이다진, 고서진]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