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상담센터, 진로설계 도움을 위한 진로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1609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고민하는 것이 자신의 진로에 대한 것이다. 특히나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더욱 심해지는 경향이 많다. 이러한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차 의과학대학교 학생상담센터에서는 진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진로에 대하여 고민이 많고 도움이 필요한 2~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3월 21일부터 4월 11일까지 총 5번으로 12시 5분부터 13시 50분까지 진행된다. 1회기는 오리엔테이션 및 나의 진로 고민, 2~3회차는 진로탐색을 위한 자기이해, 4회차는 직업정보 탐색 방법, 5회차는 자기소개서 제출로 운영하고 있다. 점심시간에 운영하는 만큼 점심을 제공해 주며 마일리지 또한 80점을 받을 수 있다. 모든 회기에 참여하는 학생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준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의 흥미를 바탕으로 하나의 관심 분야를 탐색하여 고학년 재학생의 진로설계에 도움을 줌으로써 진로에 대한 불안감과 막막함을 해소시켜 준다. 또한, 집단상담 활동을 통해 또래의 진로탐색 과정에서의 고민을 공유하며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형성해 주고 긍정적인 피드백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시켜준다. 진로에 대한 막막함과 고민이 많은 학생들에게 추천한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사항은 031-850-3983으로 연락 바란다.

[취재 : 학생기자 고서진, 조윤서]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