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홍보미디어학과, 2021 SEOUL VR·AR EXPO (SAVE) 참관하다
우리 대학 의료홍보미디어학과 학생들은 6월 18일에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SEOUL VR·AR EXPO 2021에 참여하였다.
올해 SEOUL VR·AR EXPO는 “초현실 디지털 사회의 메타버스, 디지털 뉴딜을 선도하다.”라는 주제를 반영한 컨퍼런스와 3개의 특별전을 동시에 개최하여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을 여는 VR·AR 관련 최신 기술 및 트렌드를 한 곳에 모아 진행하였다. 이 행사는 VR·AR을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과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과정들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번 행사의 콘텐츠는 건축부터 교육, 엔터테인먼트, 게임, 제조, 물류, 국방/치안, 의료 부문까지 다양하고 폭 넓게 구성되었다. XR기술 및 솔루션을 통해 미래를 조명하는 디지털 트윈과 첨단 에듀테크를 활용하여 미래교육과 학교의 모습을 조명하는 스마트 스쿨, 국민생활 전 분야에서 활용되는 비대면 기술 및 솔루션을 통해 디지털 대전환을 선도하는 언택트 테크 총 세 개의 특별전을 동시에 개최하여 디지털 뉴딜 정책 및 관련 기술을 집중 조명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의료홍보미디어학과 임연지 학생은 “VR 기기를 쓰고 사람들이 체험하는 모습을 많이 봤는데 부스마다 어떤 내용으로 기획됐는지 보며 ‘아, 저런 건 교육적인 부분으로 쓰임이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XR과의 융합이 얼마나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는지 알게 해준 박람회였다.”며 만족을 표했다.
또한 이주영 학생은 “매년 학과에서 VR•AR EXPO 견학을 마련해주는 덕분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강조되고 있는 시대의 트렌드를 몸소 접할 수 있는 것 같다. 메타버스, XR기술을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어 유익했고 앞으로의 전망과 나의 진로 방향성도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유익했다는 소감을 전했다.
SEOUL VR·AR EXPO는 내년에도 개최될 예정이다. 사전 등록 시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니 우리 대학 학생들도 관심을 갖고 방문해보면 좋은 기회가 되리라 본다.
[취재 : 학생기자 박소연]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