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자를 통해 듣는 생생한 실무 이야기

1687

   취창업지원센터, 2021학년도 1학기 기업가 relay 콘서트 진행

차의과학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는 기업에 맞는 인재상을 알고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업설명회(주요직무소개) 및 취업 전략 특강 ‘기업가정신 relay 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4월 30일부터 6월 4일까지 매주 금요일 12:30부터 14:30까지 총 6회차로 진행되었다. 대웅 제약 & 대웅 바이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일동제약(일동홀딩스), 유한킴벌리, 제뉴원사이언스, SPC그룹 등 학교 학과에 관련된 기업 실무자들이 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특강으로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약 200여 명의 학생이 특강에 참여했다.

1회차는 대웅 바이오 김인덕 실무자가 회사 소개, 제약산업의 이해, 바이오 관련 채용 안정화, 직무 역량, 직무 탐구 등 제약·바이오 산업에 대한 고용 상황과 필요한 역량, 업무 등 바이오 관련 정보를 전달했다.

2회차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실무자가 주요 공기업 직종, 공통직무, 공기업 정규직 신입사원 채용 전형, 전략 등 다른 회차와는 달리 공기업에 초점을 맞춰 진행했다.

3회차는 일동제약(일동홀딩스) 제약 회사 인재상과 신입사원 입사전략에 대해 설명하여 약학과 학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했다.

4회차는 유한킴벌리 실무자가 다른 기업과 달리 외국계 회사인만큼 외국계 회사에 취업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인재상 및 입사 전략과 같은 정보를 전달했다.

5회차는 제누원사이언스 실무자가 기업에 관한 설명, 의약품 관련 회사 인재상과, 취업 전략 등 의약품·제약 회사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전달했다.

6회차는 SPC 이영대 실무자가 그룹의 소개, 비즈니스, 비전과 경쟁력 등 기업에 관한 정보를 통해 학생들의 흥미를 올리고 신입사원 선발에 관해 전형, 유형 등을 자세하게 설명하며 기업 취업 정보를 전달했다.

취창업지원센터에서 진행한 ‘기업가정신 relay 콘서트’ 특강은 차의과학대학교 학생들이 관련 직무에 대한 정보 습득과 융합된 능력을 키우는 것에 이바지했다.

 

[취재 : 학생기자 김민지]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