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일반대학원 연구 장학금 수여식 개최

7747

   장학금을 통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연구를 지원하는 일반대학원

일반대학원은 2021학년도 1학기 연구 장학금 수여식을 5월 21일에 진행하였다.
장학금 수여식에는 이상조 연구부총장님, 백광현 일반대학원장님, 임대석 부원장님, 학과장님께서 참석하였다. 학생대표로는 원우회장(김준혁 생명과학과 석사과정), 생명과학과 대학원생(권민정 석사과정, 노경은 박사과정, 진희구 석·박사통합과정) 및 약학과 대학원생(박찬섭 석사과정)이 대표로 장학증서를 수여 받았다.

이번 학기 연구 장학금은 생명과학과 및 약학과 재학생들의 만족도 증대와 연구력 향상을 위하여 기존 장학금에 25%를 추가하여 전일제 학생 전원에게 총 50%를 지급하였다.

학생대표 중 원우회장 김준혁 학생은 “장학제도를 확대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학원을 다니고 있는 재학생들이 실험과 학업에 몰두할 수 있게 장학제도를 확대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아직은 배워야 할 부분이 많은 대학원생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앞으로 남들이 보기에 부족함이 없는 대학원생이 되도록 노력하며 연구 장학금을 받음으로써 앞으로 학업과 연구에 더욱 몰두할 수 있는 계기로 삼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일반대학원은 앞으로도 대학원생들이 학업 및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여 연구 경쟁력을 강화하고 연구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