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교육원(의사소통클리닉), 홍보미디어센터와 연계한 PBE(장소기반교육) 글쓰기 워크숍 진행
행복교육원의 의사소통클리닉(담당: 김시정 교수)에서는 오는 8월 26일에 홍보미디어센터와 연계하여 제1회 PBE(Place Based Education)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PBE란 장소 기반 교육으로 번역되는데, 이는 미국에서 유래한 교육 방법으로 지역사회나 지역 공동체를 맥락으로 하는 혁신 교육으로, 교육학 일반에서는 미주리 주(州)의 PBE 프로젝트가 특히 유명하다.
PBE는 대학의 교육이 단지 강의실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의 삶 속으로 들어가 다양한 현상을 관찰하고 조사하여 지역사회의 문제를 나름대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함으로써 대학이 지역 사회에 기여하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둔다.
우리 대학 행복교육원은 홍보미디어센터의 학생 기자들과 연계하여, 포천 지역의 자연 및 생태, 역사나 문화 사적지 등을 직접 체험해 보고, 관광 자원으로서의 우수성과 문제점을 분석해 보는 한편, 포천 지역을 널리 알리거나 안내하는 신문기사와 홍보 자료를 만들어 배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포천 지역의 관광이나 경제 문제를 해결하는 데도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젝트를 시행할 수 있다.
PBE 프로젝트는 8월 26일 하루 일정으로 진행되는데, 역사/문화 코스와 체험형 코스로 나뉘어 동시에 진행된다. 선착순으로 우리 대학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으니 아래의 링크를 통해 신청 방법을 숙지하고 참여해 보기를 바란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