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계방학기간 동안 대학 환경개선공사 완료, ‘학생 행복과 면학분위기 조성 도움’

1521

차 의과학대학교는 학생들의 면학분위기 조성과 행복한 대학생활을 위해 지난 하계방학기간 동안 현암기념관 외부 계단에 드론경기장을 설치하고 행복도서관 4층 열람실을 밝고 쾌적하게 바꾸는 등 교내 환경개선공사를 완료했다.

학생 행복 및 학생들의 취미활동 활성화를 위해 서울 및 수도권 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행복도서관과 해룡학사 사이 계단에 만들어진 드론 축구장은 가로 10미터, 세로 4.5미터, 높이 3.05미터 규격으로 정규 드론 축구장에 비해 70% 규모로 만들어졌다. 우리 대학은 이미 2019학년도 1학기부터 교양과목으로 드론 과목이 운영되고 있고 드론 동아리도 창단됐다.

또 학생들이 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학습에 전념할 수 있도록 행복도서관 4층 열람실 환경개선공사를 완료했다. 4층 열람실은 기존 2인 좌석을 1인 좌석으로 좌석 공간을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했으며 조명도 모두 LED 조명으로 바꾸었고 열람실 벽은 분홍색과 흰색, 책상은 눈에 피로감이 적은 그린색과 흰색으로 산뜻하게 바뀌었다.

차 의과학대학교는 또 하계 방학기간 동안 학생식당 옆 등나무 쉼터도 학생들이 보다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평상과 테이블 의자를 추가로 설치했고 조명도 보완했다.

이 밖에도 과학관 외부 벽면에 내후성 강판도장으로 그동안 노후화로 인해 미관상 보기 싫었던 외벽을 깔끔하게 마무리했으며 균열과 처짐이 있었던 미래관 내부 중앙계단도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구조를 보강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