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을 지키는 CHA 대생의 한 걸음!

533

   CHA 크리스천 리더 장학생들이 기획한 환경 사랑 챌린지

차 의과학대학교 CHA 크리스천 리더 장학생들은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9일까지 ‘환경 사랑 챌린지’를 진행하였다.

‘환경 사랑 챌린지’는 자연도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선물이니 소중히 하자는 뜻을 담아 크리스천, 비 크리스천 재학생 모두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나누고, 간단하고 재미있게 환경을 지키는 활동을 실천하고자 기획되었다.

해당 챌린지는 환경을 지키기 위해 실천한 모습을 사진으로 찍고, 본인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또는 게시물에 #환경사랑챌린지, #cha_christianity 두 개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는 방식으로 참여가 이루어졌다.

환경을 지키기 위한 활동으로는 텀블러, 이면지 사용하기, 마스크 줄 잘라서 버리기, 택배 상자 테이프 제거하기 등의 예시가 주어졌다. 그리고 행사에 참여한 학생 5명은 추첨을 통해 5,000원 상당의 기프티콘 또는 환경 사랑 물품 중 한 개를 상품으로 받을 수 있었다.

CHA 크리스천 리더 장학생 대표 약학과 17학번 김한나 학생은 “우리 학교 재학생들이 환경 사랑 챌린지 활동을 통해 텀블러 사용하기, 마스크 줄 잘라서 버리기 등 사소한 행동을 실천하며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는 것만으로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마스크 줄을 잘라서 버리는 행동을 알고 있었지만, 귀찮다는 이유로 시도해보지 않았는데 이번 기회에 좋은 습관을 기르고자 합니다!”라고 챌린지를 진행한 소감을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쉽게 참여할 수 있고, 크리스천 정신을 공유하는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라고 CHA 크리스천 리더의 포부도 전했다.

CHA 크리스천 리더는 해당 챌린지뿐만 아니라 지난 3월, 맑은 하늘을 올려다보며 일상 속 감사함을 떠올려볼 수 있는 ‘맑은 하늘 챌린지’도 진행한 바 있다.

‘환경 사랑 챌린지’를 통해 우리의 사소한 실천으로 환경을 지킬 수 있음을 깨닫고, 앞으로도 환경을 지키고자 노력하는 재학생들의 모습을 기대해 본다.

 

[취재 : 학생기자 장지수]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