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상담센터, 학생들의 대학 생활 설계를 도모하기 위한 특강 및 공모전 진행
학생상담센터는 2022-1학기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진로 특강은 대학 생활 설계를 주제로 총 2차에 걸쳐 진행했다.
학년에 따라 어떤 과업들이 있는지 이해하고 대학 생활 로드맵을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년별 발달과업을 이해함으로써 앞으로의 더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했다. 신입생을 우선 선발하는 등 1학년부터의 대학 생활 설계를 도왔다. 교육 참여 시 점심 제공과 마일리지 제공을 통해 학생들의 참여를 높였다. 2차의 경우 신청 학생이 최종 선발 인원보다 많아 아쉽게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이 있을 정도로 관심이 뜨거웠다.
특강과 별개로 대학생활설계 공모전도 진행한다. 이 공모전은 4월 24일부터 5월 26일까지 h-cube(https://h-cube.cha.ac.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신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대학 생활 전반에 걸친 자신만의 대학 생활 설계를 주제로 진행한다. 내용의 구체성, 실현 가능성, 전달성 등을 파악해 심사한 후 총 5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총 90만 원)을 지급한다. 시상과는 별개로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참여자를 대상으로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4년간 대학 생활에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계획’이다. 자신의 목표를 고려해 학기, 학년 별로 어떤 일을 할 것인지 계획해 보며 공모전에 참석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
[취재 : 학생기자 김민지, 조윤서]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