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보육센터는 7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래관 508호에서 사전 신청한 35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창업보육센터 김일형 교수의 지도하에 ‘3D 프린터 활용을 위한 종합설계’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수업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3D 프린팅과 3D프린터 사용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크게 늘고 있지만 사용법을 몰라 3D 프린터를 잘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수업은 학생들이 3D 프린터의 발달과정과 원리, 적용산업, 소재 발전방향 강의에 이어 인터넷 온라인 기초 강의를 듣고 창업보육센터에 설치된 3D프린터 1대와 Stratasys 코리아에서 무상임대 협찬한 1대 등 2대를 활용해 실제로 과제를 설계해 출력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미술치료‧상담심리학과 2학년 최영하 학생은 “처음 시도되는 온라인 강의여서 걱정이 많았지만 교수님이 차근차근 진행해 주고 어려운 부분은 중간중간 확인하고 따라갈 수 있도록 도와주어서 잘 따라갈 수 있었다”라며 “3D 프린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만큼 앞으로 아예 온라인 강의로 개설해 주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2학기에도 창업보육센터는 취업지원센터와 공동으로 3D 모델링 고급과정과 3D 프린팅 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