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 2018 서울 진로직업 박람회 참가, ‘초‧중‧고 학생에 미래 진로 정보 제공’

2057

차 의과학대학교 입학처와 보건의료산업학과, 의료홍보미디어학과는 7월 12일부터 3일 동안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18 서울 진로직업 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건강과학대학 이신호 학장과 보건의료산업학과 김기성 학과장을 비롯한 학과 교수, 의료홍보미디어학과 김정환, 오현정 교수와 학생 등 20여 명이 참가했다.

서울 진로직업 박람회는 초‧중‧고 학생들에게 미래 진로 및 직업에 대한 탐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보건의료산업학과는 별도 부스를 설치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보건 의료산업의 디지털(스마트) 헬스케어를 활용하여 미래의 직업 및 건강관리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의료홍보미디어학과도 RGB메이커스와 함께 VR 체험관을 설치해 학생들이 VR 기기 컨텐츠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보건의료산업학과 2학년 남재현 학생은 “초‧중‧고 학생들에게 우리 대학과 학과를 소개하고 학과에서 배운 내용을 설명해주고 체험할 수 있게 도와주면서 조금 더 학과에 대해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처음에는 설명하기 어렵고 걱정이 됐지만 어린 학생들에게 학교와 학과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행사 참가 소감을 밝혔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