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우리 대학 정책
우리 대학에서 학교와 학생들이 함께 대학교육 및 학사운영에 대해 소통하는 학생참여교육위원회가 3월 17일 미래관 1007호에서 개최되었다.
학생참여교육위원회(위원장 서영거 교학부총장님)는 대학교육 정책 시행 전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교육과정 및 각종 학사제도 등을 개선하는 데 있어서 학생들의 소리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2020학년도부터 시작한 교무처 주관 위원회이다.
이날 개최된 학생참여교육위원회는 교무처를 비롯하여 취·창업지원센터, 글로벌교류센터 그리고 각 학과 학생 대표 11인이 참석하는 가운데 진행하였다.
위원회에서 공유된 내용으로는 교무처에서 Microsoft Office 365 라이센스 학생지원에 대한 내용, 취창업지원센터에서 1:1 커리어 코칭, 학생주도형 3315(자격취득과정) 및 동아리(소모임) 안내, 글로벌교류센터에서는 글로벌 서포터즈 1기 모집, 한⋅미 대학생 연수(WEST) 참가자 모집 안내에 대한 공지가 있었고 각 학과를 대표한 학생들은 본인들이 느끼고 있었던 궁금한 점이나 건의사항을 부처에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재환 교무처장님은 “대내외적으로 코로나 환경이라는 어려운 상황 속 학생 교육 관련 소통창구 역할을 하는 학생참여교육위원회가 올해도 큰 의미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내며 다음에도 각 과 대표 학생들과 함께 학교와 학생 간의 소통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