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12일, 차의과학대학교 글로벌교류센터 주최로 열린 2022년 제1회 해외 유학⦁취업 준비 특강이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중간고사 직전임에도 불구하고 100명이 넘는 재학생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하여 해외 유학과 취업에 대한 차의과학대학교 학생들의 열의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차의과학대학교에서 처음 진행된 해외 유학⦁취업 준비 특강은, 다양한 글로벌 프로그램 중, LA 지역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West Coast 대학교의 Seram Lee 국제처장의 주제 강연 “다른 것이 강점이다”, 그리고 학생들의 Q&A로 진행되었다.
특강을 진행한 Seram Lee 처장님은 “그동안 온라인으로만 만나 왔던 차의과학대학교 학생들을 직접 현장에서 만날 수 있어, 반가웠다. 앞으로도 차의과학대학교 학생들이 건강 관리자로서 세계를 변화시키는 리더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라는 뜻을 전하였다.
특강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사후 설문조사를 통하여 “해외 유학에 대해 구체적인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현장에서 활동하는 전문가가 직접 강의하여 좋았다”, “해외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었는데, 관련 내용을 알 수 있어 좋았다” 등 참여 소감을 전하였다.
또한,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글로벌 인식 역량이 가장 많이 향상되었다고 대답하였으며, 향후 가장 관심이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해외 파견 전공 프로그램(45.8%), 해외 파견 어학연수 프로그램(37.5%)을 선택하였다. 재학생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글로벌교류센터는 향후 해외 파견 전공 프로그램과 어학연수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위하여 노력할 예정이다. 11월에는 교내·외 글로벌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성공 비결을 공유하는 “글로벌 연수 공유 TALK“가 준비되어 있으며, ”제2회 글로벌 스피치 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11월에도 계속되는 다양한 교내 글로벌 프로그램에 많은 학생이 참여하여, 글로벌 역량을 함양할 기회를 가져보기를 기대한다.
[취재: 학생기자 장지수]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