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 2019년 성과보고 및 2020년 사업 설명회 개최
‘대학혁신지원사업’은 정부에서 각 대학의 자율 혁신을 통해 혁신 성장의 토대가 되는 미래형 창의 인재 양성의 체제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3년에 걸쳐 이루어지는 사업이다. 우리 대학은 2019년에 이 사업 부문에 선정되어 2021년까지 약 72 억원의 재정 지원을 확보한 바 있다.
이미 일 년 동안의 혁신사업 추진으로 얻은 성과에 더하여 올해 사업이 학생과 학교 발전을 위해 보다 유의미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사업 성과 보고회가 미래관 1007호에서 이틀에 걸쳐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는 이훈규 총장님의 주재로 교학부총장, 행정대외부총장 등 학교의 주요 사항을 결정하는 주요 보직자분들께서 참석하신 가운데, 대학 본부, 부속 기관, 각 센터와 학과가 모여 2019년도의 실적과 올해 2020년도 계획 및 예산(안)에 대하여 심도 깊은 논의를 나누었다.
이날 이훈규 총장님께서는 각 프로그램별 운영과 그 성과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시면서, “대학혁신지원사업은 우리 대학의 경우 재정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규모가 크니, 이 좋은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말하시고, “올해 2020년도에는 일회성이나 전시성 예산의 사용은 억제하고, 우리 대학의 발전을 위한 사업에 우선적 투자할 것”을 주문하시기도 했다.
한편,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책임자를 맡고 있는 정광회(바이오공학과) 기획처장님께서는 “투자의 우선순위 및 투자액을 면밀히 검토하여 낭비되는 요인을 배제해 나가고 효과성과 효율성을 검증한 선택과 집중”을 추구하겠다고 하셨다. 특히, 이 사업의 성과를 통해 대학의 중장기 발전 계획 달성과 다가오는 3주기 기본역량진단에 대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구하기도 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