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재학생 멘토링 발족식 메타버스 브이스토리(V-STORY) 플랫폼으로 진행
우리 대학 스포츠의학과는 10월 28일, 2021-2학기 신입생,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멘토링 발족식을 진행했다. 정석률 학과장님을 비롯하여 총 71명의 스포츠의학과 학생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발족식은 COVID-19로 인해 실시간 온라인 플랫폼 ZOOM과 교내 멘토링 활동 최초로 메타버스 브이스토리(V-STORY)를 이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신입생-재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발족식에서는 멘토링 팀별 소개 및 멘토링 활동 계획서 작성법, 성과공유비 처리 방법 순으로 진행되었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입생들의 초기 대학생활 적응력 강화 및 신입생과 재학생들의 학습, 문화, 진로 활동 등을 지원한다. 신입생과 재학생들의 협업을 통한 학습자 주도의 교육환경을 조성할 뿐만 아니라 학습지원, 진로지도, 인성 함양 등을 통한 활기찬 대학 생활 증진을 목표로 한다.
멘토링 발족식에 참여한 스포츠의학과 1학년 김은서 학생은“메타버스 브이스토리(V-STORY) 플랫폼을 통해 처음으로 멘토링 발족식을 진행했습니다. 가상세계에서 진행하는거라 걱정도 많았지만, 기대도 많이 되었습니다.
처음 진행된 행사이지만 실제 스포츠의학과 동기분들, 선배님들과 같이 있는 기분이 들었고 진행도 매끄러워서 더욱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발족식을 통해 비대면으로 하는 학과 활동에 더욱 흥미가 생겼습니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미래의 건강 관리 분야를 이끌어갈 스포츠의학과 학생들이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선후배간의 대화와 활발한 교류를 통해 멋지고 활기찬 대학 생활을 만들어가기를 기대해 본다.
[취재 : 학생기자 정혜진]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