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생명과학대학 한마음 체육대회
지난 9월 30일 포천 설운체육공원 운동장에서 우리 학교 생명과학대학 학생들의 ‘한마음 체육대회’가 열렸다. 한마음 체육대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 2회를 맞이하면서 생명과학대학의 행사로 자리 잡았다. 이번 행사는 생명과학대학의 특성 상 본교 대학생들의 대학원 진학률이 높아 각 학과와 대학원생들과의 친목을 위해 개최되었고, 교수진 10명, 대학원생 70명, 의생명과학과 30명, 바이오공학과 40명, 식품생명공학과 40명 등 약 200여명이 참가했다.
체육대회 종목은 축구, 발야구, 피구, 지압판 줄넘기, 미션계주로 이루어졌다. 오전에는 발야구와 축구가 진행 되었는데 학부생과 대학원생이 함께 팀을 이루어 진행 되었고, 오후에는 학부생 대 대학원생으로 피구가 진행되었다. 마지막 미션계주에서는 교수 및 모든 학생들이 참여 하였으며, 최종 우승은 대학원생들에게 돌아갔다.
이번 한마음 체육대회를 준비한 생명과학대학 학생회장 박정원(바이오공학과 12)은 “이번 체육대회에 참여해주신 교수님들 및 학부생들과 대학원생들 모두 감사하다. 참여한 모든 구성원들이 하나 되어 체육대회를 즐기고, 이번 행사를 통해 학부생과 대학원생 간에 뜻 깊은 소통의 장이 열린 것 같아 기쁘다.” 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