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제 3회 생명과학대학 학술제
지난 11월 24일 우리학교 현암기념관 대강당에서 제 3회 생명과학대학 학술제가 열렸다. 이번 학술제에는 의생명과학과 4팀, 바이오공학과 2팀, 식품생명공학과 2팀으로 총 8팀이 참가하였으며, 각 학과 학생들이 학번과 상관없이 팀을 이루어 전공 과목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고 탐구하여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학술제 최우수상은 김지광(바이오공학과 13), 유원동, 이은주, 주설민(바이오공학과 15)으로 구성 된 ‘라스트팡’이 차지했다. 라스트팡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BBB on a chip’에 대한 연구가 직면한 문제점들의 개선 할 방안을 모색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재치 있게 발표 했다.
라스트팡의 주설민 학생은 “우선 기쁨에 앞서 저희 팀을 비롯하여 학술제에 많은 힘을 쏟으신 모든 참가자 분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저희를 이런 영광스러운 자리에 오를 수 있게 도와주신 바이오공학과 학과장 정지형 교수님, 최용수 교수님, 고성호 교수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또한 생명과학대학 학장 박건영 교수(식품생명공학)는 “이번 학술제에 참여해주신 모든 학생들과 교수님들께 감사하며, 다음 학술제에는 대학원생 및 올해의 교수로 선정된 교수님의 참여로 생명과학대학의 모든 학생들이 학과의 자부심과 나아가 차의과학대학교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많은 인재들이 배출되는데 큰 동기부여가 되길 바랍니다.” 라는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