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뀐 장학금부터 신설 장학금까지, 교내 장학제도 알아보CHA

1865

우리 대학은 신입생, 재학생, 편입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다. 성적 우수, 크리스천 리더, CHA STAR, 보훈, 새터민, 미래 장학금 등 학생들의 역량과 경제 사정 등을 고려한 장학금들이 존재한다. 대상자가 확대된 장학금과 새로 생긴 장학금 등 장학금 변동 사항에 대한 내용을 담아왔다.

2학기 변동 장학금-성적 우수 장학금
2022학년도 2학기부터 적용되는 장학금 중 크게 변동한 것은 성적 우수 장학금이다. 기존 성적 수석과 차석에게만 제공되던 장학금이 ‘직전 학기 성적 상위 15%이내’로 대상을 확대했다. 성적 우수 장학금은 △직전 학기 성적 최우등생-수업료 100% △직전 학기 성적 우등생-수업료 50% △직전 학기 성적 상위 10%-수업료 25% △직전 학기 성적 상위 15%-수업료 15%로 수업료 일부가 장학금으로 지급된다.

성적 우수 장학금은 상기 성적 조건과의 부합과 공인외국어 성적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TOEIC을 기준으로 3학년은 700점, 4학년은 800점을 넘어야 하며 1, 2학년은 추가적인 영어 성적 기준은 없다. TOEIC 외에 다른 공인외국어 성적 충족 여부는 학생지도 위원회에서 결정한다. 단, 약학과 2023년 편입생까지는 제외된다. 타 성적 인정 여부는 문의가 필요하다.

성적 우수 장학금 지급 요건을 충족했다면 자동으로 등록금 고지서에 수업료가 해당 금액만큼 감면된다. 단, 성적 우수 장학금보다 국가장학금이 우선이다. 기존에 국가장학금으로 등록금 전액 지원받는다면 성적장학금은 지급되지 않는다.

신설 장학금-소수 학생지원 장학금
2학기부터 신설된 장학금은 소수 학생지원 장학금이다. 장학금 유형은 다문화가정 자녀, 외국 국적 학생, 장애 학생으로 나뉜다. 다문화가정 자녀는 소득 구간 8구간 이내, 외국 국적 학생은 직전 학기 성적이 2.5 이상, 장애 학생은 중증 장애(1~3급) 학생들이 대상이 된다. 이 학생들에게는 각 10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소수 학생지원금도 수업료 지원에 포함되어 국가장학금으로 등으로 전액 감면을 받게 된다면 추가로 받을 수 없으며 내야 하는 등록금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등록금 고지서에 미리 감면되어 지급된다.

이외에 다양한 장학제도 확인은 해당 사이트(https://www.cha.ac.kr/대학생활/장학제도/)에서 가능하다. 교내 장학금에는 장학금 대상이 되더라도 추가로 직전 학기 성적이나 공인외국어 성적 등 지급요건이 존재한다. 미리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장학금을 파악하고 지급요건을 충족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취재 : 학생기자 김민지]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