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경영학과 학생팀 ‘대학생 제안서 발표대회’ 금상 수상, ‘관광 관련 데이터 직접 수집‧가공‧분석해 발표’

1524

차 의과학대학교 데이터경영학과 김주완 학생팀은 8월 18일 부산 동구청에서 열린 ‘관광상품 개발을 통한 지역성장 방안’을 주제로 열린 대학생 제안서 발표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데이터경영학과 김주완, 이현구, 윤면진 학생은 한국관광레저학회에서 주최한 발표대회에서 ‘포천 자연휴양림 연계 Destination SPA’라는 학술 발표 제목으로 참가자들 가운데 가장 큰 상인 금상을 받았다.

이들 학생들은 우리 대학 학생만족센터에서 진행하는 진로 소모임을 통해 관광레저 및 지역 발전 방향에 대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Destination SPA’는 기존의 스파 프로그램과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을 동시에 연계하는 것을 의미한다. 학생들은 이번 발표에서 포천의 자연 휴양림 스파와 더불어 다양한 스파 프로그램을 연계함으로써 관광지로서의 포천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새로운 지역 내 새로운 여행 콘텐츠와 테마를 만들어 지역 관광사업을 발전시키자는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김주완 학생은 “기존 데이터를 활용하지 않고 학술대회에 필요한 데이터들을 학생들이 직접 수집‧가공‧ 분석해 발표대회에 참가했고 이러한 경쟁력이 인정을 받아 상을 받았다”라며 “전반적인 관광산업의 현황과 발전 방향 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어서 보람이 있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