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경영학과, ‘블록체인의 비즈니스와 창업생태계’ 포럼 참여

2405

▲ ‘제2회 월드 핀테크 포럼’ 강연을 진행하는 블록체인의 전문가

본교 데이터 경영학과는 윌드핀테크협회가 주관하는 ‘제 2회 월드 핀테크 포럼’에 참여하여 전공과 관련된 지식을 전문가들에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위 포럼은 지난 7월 20일(목)부터 21일(금)까지 판교의 차 바이오 컴플렉스 대강당에서 진행되었다.

올해 포럼의 주제는 ‘비즈니스와 기업가 정신에 있어서의 블록체인’(Blockchain on Business and Entrepreneurship)이다. 블록체인이란 디지털 통화 거래 내역을 기록하기 위해 개발된 분산형 장부 기록 데이터베이스 기술로 산업 글로벌 IT 대기업들이 4차 산업혁명의 주인공으로 비트코인의 핵심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에 주목하고 있다. 블록체인이 빅데이터산업의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가지고 배우고자 본교 교수들과 재학생들이 이번 국제컨퍼런스에 참여하게 되었다.

이번 포럼에서는 키 체인(KeyChain)의 CEO 조나단 호프, 프루프(Proof)의 CEO인 마이크 드세이저 등 6인의 블록체인 전문가들과 차 의과학대학교 융합경영대학원 교수인 이영환 교수 등이 초청되었다. 포럼에서는 가상화폐부터 시작하여 블록체인기술의 Use Case 등의 강연과 여러 세부 강연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는 패널토론까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었다.

이번 ‘제 2회 월드 핀테크 포럼’에 참여한 데이터 경영학과 1학년 노진용 학생은 ” 블록체인이라는 개념에 익숙지 않았는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연과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있었다. 특히 블록체인의 전문가분들이 영어로 강연하시는 모습이 인상 깊었고 이런 강연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얻어 감회가 새로웠다. 만약, 제 3회 컨퍼런스가 열린다면 다시 참석하고 싶다. “ 라고 소감을 전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