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의 접속으로 해결되는 대학생활 지원 모듈

860

   교육혁신원, H-CUBE(통합시스템) 안내: ③ 비교과 관리 및 상담 모듈

올해 우리 대학에 도입되는 H-CUBE(통합시스템)의 각종 모듈은 다양하다. 이 가운데 LMS가 이미 운영 중에 있고, 나머지 모듈들은 교육혁신원의 주도로 각종 콘텐츠를 채우기 위한 마무리 연구 중에 있다. 현재 많은 학생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H-CUBE(통합시스템)는 5월 중순 이후부터 차례로 열릴 예정이다. 이번 호에서는 비교과 프로그램 관리 및 학생 상담 관련 모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한다.

우리가 대학 생활을 하면서 경험하는 각종 비교과 활동과 동아리는 공모전, 강연, 캠프, 해외 교류 등 매우 다양하다. 이러한 활동들은 학과마다 이루어지기도 하고 각 센터나 동아리에서 이루어지기도 한다.

이번에 우리 대학에 도입되는 비교과 통합 관리 모듈은 각 학과나 기관 등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하나의 모듈을 통해 신청하고, 마일리지를 지급받으며 그 이력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모듈이다. 학생들은 학사 시스템 아이디를 통해 H-CUBE에 접속함으로써 학교 전체의 비교과나 동아리 활동 등에 참여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다양한 조사나 의견을 표현할 수도 있게 된다. 모바일이 지원됨은 물론이다.

한편 학교를 다니면서 학과 교수님들이나 센터에서 이루어지는 상담 활동도 대학 생활의 중요한 한 부분이다. 이번에 도입되는 상담 관련 모듈은 손쉽게 상담을 신청하고 관련 일정을 확인할 수 있게 해 준다. 이 모듈은 비교과 통합 관리 모듈과 별개의 모듈이지만 하나의 도메인으로 통합됨으로써 한 사이트에만 접속을 해도 모든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결론적으로 학생들이 H-CUBE(통합시스템)에 접속을 하게 되면, 비교과 및 동아리, 상담, 포트폴리오, 각종 학교 소식 등 학교 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을 한 번에 확인하고 모두 활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교육혁신원에서는 H-CUBE(통합시스템)에 어떠한 내용을 담아 운영할 지에 대해 치열하게 논의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피드백을 주기적으로 받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아직 도메인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멋지게 열릴 H-CUBE에 대해 기대해 본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