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를 빛낸 개교기념식 수상자들을 소개합니다.

186

   차 러브레터를 통해 전해보는 그 날의 수상소감

우리 대학은 매년 교원의 강의와 연구역량을 제고하고 대학 교육 전반의 질적 향상을 위한 올해의 교수상을 시상합니다, 이번 개교 23주년에는 항상 학생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시는 의학전문대학원 김광일 교수님, 약학과 손현순 교수님, 의생명과학과 한동근 교수님이 수상했습니다. 교수님들을 만나 수상소감을 들어봤습니다!

김광일 교수님

이런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합니다. 진료실을 뛰어 넘는 우수한 의사과학자 배출을 위해 시작한 차 의전원생 연구력 향상 프로그램, 약칭 RECOMP가 벌써 6년이 되어, 졸업생도 배출하고, 참여 학생들이 좋은 학술 성과를 보여주고 있어 기쁩니다. 빠듯한 학사일정에 짬을 내고, 방학을 반납해 가며 연구에 매진하는 학생들과 헌신적으로 지도해 주시는 교수님들께 이 상의 영광을 돌립니다.

손현순 교수님

눈뜨며 맞이하는 하루하루가 선물일진데 오늘은 특별하고 의미 있는 선물을 받았으니 정말 기쁩니다. 선생님이 어울릴 것 같다던 아버지의 말씀이 저를 꿈꾸게 했고 그 꿈을 펼칠 수 있게 해 준 우리 학교가 고맙습니다. 지금 여기 제가 존재하는 이유인 우리 학생들이 더 밝고 아름다운 세상의 주인공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때로는 환한 조명을 비추고 때로는 무대의 배경이 되고 때로는 박수를 치며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그런 어른이 되려 합니다.

한동근 교수님

먼저 이렇게 저에게 큰 상을 주신 학교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큰 영광이고 또한 학교에서 처음 받는 상이라 저에게는 아주 남다르고 특별한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이제 정년이 5년 정도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그동안의 연구 결과보다는 앞으로 더 열심히 연구하라고 이 상을 주신 것으로 생각하고, 계속해서 우리 학교의 명예와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저는 좀 늦은 나이에 우리 학교에 왔지만 정년때까지 더 열심히 연구하고 우수한 실적을 내는 유종의 미를 거두는 교수가 되어, 우리 학교에서도 얼마든지 잘 할 수 있다는 좋은 선례 및 본보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학생지도위원회에서 교내활동과 대외활동, 성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 세 명의 모범학생들의 인터뷰도 진행했는데요. 올해의 모범학생표창자! 간호학과 정다원 학생, 보건의료산업학과 전하제 학생, 스포츠의학과 정혜진 학생입니다.

전하제 학생

감사하게도 2020년도 모범학생으로 선정되어 개교기념일이라는 큰 행사에서 ‘모범학생’표창이라는 값진 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더욱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저에게 이렇게 좋은 상을 주셨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옆에서 응원해주시고, 함께해주신 많은 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정혜진 학생

저에게 큰 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환경에서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 주신 교수님들과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모범적인 학생이 되도록 항상 바르게 살겠습니다. 항상 감사함을 잊지 않고 최선을 다해 공부하고 또 베풀며 살아가겠습니다.

정다원 학생

제가 처음 연락을 받았을 때는 좀 어리둥절했어요. ‘과연 내가 이 상을 받을 자격이 있을까? 너무 과분하지 않은가?’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저는 학교에서 준 이상을 제가 노력한 결과에 자만하지 않고 앞으로 더 열심히 나아가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습니다! 제가 받을 수 있었던 것들에 항상 감사하며, 앞으로도 저희 학교와 학과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언제나 저에게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간호학과 교수님, 조교님. 그리고 이 상을 받기까지 저에게 큰 원동력이 되어준 간호학과 학생들, 그리고 부모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에 맞서 학교의 안전을 위해 힘써주신 공로상 수상자, 한솔희 사원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한솔희 사원님

각 부서, 부처 선생님들께서 코로나 방역업무에 협조해주시고 도와주시며 굉장히 고생하고 계십니다. 많은 분들을 대표해서 주시는 상으로 알고 앞으로도 학교의 안전과 방역에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희 학교를 이용하는 많은 분들도 모두의 건강을 위하여 개인위생과 방역을 철저히 지켜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