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학과 14학번, 김동현 동문 후배장학금 기부 약정

288

우리 대학의 약학과 14학번 김동현 동문이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부했다. 차 러브레터에서는 이 소식을 듣고 김동현 동문을 만나 기부를 하게 된 계기와 졸업 후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1.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GC녹십자 개발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약학과 14학번 6기 졸업생 김동현입니다.

2. 후배장학금 기부 소식을 들었는데, 어떤 계기로 기부하게 되었는지?

한 동기로부터 장학금에 관한 이야기를 듣게 되었고, 큰 금액은 아니지만 조금이라도 후배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기부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3. 대학 생활은 어떻게 보냈는지, 본인이 참여한 활동 가운데 기억나는 활동은?

학기 중에는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포천에서 보냈기 때문에 동기들과 많이 친해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조별 활동 및 발표가 있는 수업이 많았는데, 이 수업들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자료를 찾아내서 취합하고, 정리된 자료를 요약하면서 토론하는 능력을 많이 기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6학년 때에는 약국, 병원, 연구실, 제약회사 등 다양한 사이트에서 실습을 진행했는데, 각 사이트마다 배우고 느낄 점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4. 대학 졸업 후 현재 어떤 일을 하고 계시는지, 대학 생활 때 어떠한 활동들이 사회생활 및 실무에 어떤 도움이 되고 있는지?

저는 현재 GC녹십자 개발팀에서 인허가(RA) 직무로 일하고 있으며, 유전자재조합의약품, 희귀의약품 등의 국내 허가 사후관리 및 해외 신규 허가 등록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규제기관에 제출되는 문서를 작성하는 것이 주 업무인데, 이를 위해서는 근거자료를 확보하고 이해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면 사내 DB나 논문, 유관부서 또는 거래처와의 소통을 통해서 필요한 근거자료를 확보하고 그 자료를 바탕으로 제출 문서를 작성할 수 있어야 하는데, 대학 생활 때 했던 조별 활동 및 발표 수업, 여러 실습 사이트에서 배운 지식 및 경험 등을 통해 이러한 능력을 기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5. 후배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학교 다닐 때 공부를 열심히 하지는 않았었는데… 돌이켜보면 후회가 많이 됩니다. 배움의 기회가 있을 때 놓치지 마시고, 시험을 위한 공부가 아닌 배움을 위한 공부에 최선을 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후배사랑 [아름다운 동행] 장학금 기부 문의 : 대외협력팀 031-881-7038 / jmyun@cha.ac.kr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