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에 숨겨진 마음과 마주하다, 다독다독 심리 독서 모임

1264

우리는 대개 자신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며 자신감이 있다’는 식으로 말이다. 그런데 나도 모르는 또 다른 나의 모습이 있기에 바라보고 있는 나의 모습이 전부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 봐야 한다. 차 의과학대학교 학생상담센터에서는 나에 대해 이해하고 깊이 알아갈 수 있는 심리 독서 모임 ‘다독다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다독다독 심리 독서모임은 재학생을 대상으로 4월 5,12,19일, 5월 3,10일 총 5회 진행하며 매주 금요일 12~14시까지 미래관 집단상담실에서 운영한다. 교재는 장정은 작가의 ‘누구에게나 숨겨진 마음이 있다’를 사용하고 이는 제공할 예정이다. 이 책은 내 안에 숨겨진 마음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또한, 정신분석가에게 듣는 무의식의 이야기로 실질적인 상담, 사례가 가득 담긴 이야기와 경험담이 바탕이 된다. 독자들에게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비로소 건강한 자존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심리에 관심이 있거나 인간관계에서 회의를 느끼지만 나에게 집중하고 알아가고 싶은 학생에게 이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본 프로그램은 H-Cube에서 4월 4일 목요일13시까지 신청 가능하다. 신청하게 된 동기와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무엇을 얻고 싶은지에 대한 사전설문조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 시 간단한 점심식사와 마일리지를 최대 125점까지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사항은 학생상담센터(031-850-8937)로 연락 바란다.

[취재 : 학생기자 이다진, 고서진]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