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함께 힘쓰는 WCU

976

   웨스트코스트대학 “아름다운 동행”에 두 번째 장학금 기부

지난 6월 7일, 미국 웨스트코스트대학교(West Coast University, 이하 WCU)에서 2017년에 이어 올해 우리 대학의 “아름다운 동행”에 $2,000를 장학금으로 기부하였다. (현재 WCU 누적 기부금 $7,000).

WCU 국제교육처 처장 Seram Lee는 장학금을 전달하며, “2020년 갑자기 들이닥친 코로나19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국제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진행하며 협력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 작은 성의이지만, 이 장학금이 차 의과학대학교 장학생의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기부의 마음을 전했다.

WCU는 지난 2014년 본교와 MOU를 체결한 이후, 2015년 간호대학과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 2016년부터 전공 교류 프로그램을 시작한 바 있다. 여름에는 CHA Global Public Health 프로그램을 통하여 WCU 학생들과 학생, 교수진, 국제교육전문가 및 임상전문가가 본교를 방문한다. 한국과 미국의 간호대학생들이 2주간 포천 기숙사에서 합숙하며 영어 강의, 특강, 지역사회 실습을 통해 전공 및 문화 교류를 경험을 제공하여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본 프로그램의 취지이다. 겨울에는 본교생들이 미국 LA WCU 교환 학생으로 선발되어 유학하는 동안, 우리 대학 LA Global Center의 기숙사에 머무르는 혜택을 누리면서 인근의 LA 할리우드 차병원에서 임상실습을 통하여 학점을 취득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윤혜원 글로벌교류센터장은 “단순한 유학 경험이 아닌, 전공 이론, 학습방법 지도, 실습지도, 섬세한 수준의 문화적 적응, 안전에 지원까지 보장되는 통합적 프로그램으로, 이는 모두 본교생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이다. 우리 대학의 장학금 지원과 WCU의 현지에서의 행정 및 교육 지원으로 가능한 것임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현재는 코로나로 인하여 잠시 중단된 해외 방문 프로그램이 조속히 안전하게 재개되어, 차의과학대학생들이 다시 해외에서 글로벌 리더의 꿈을 키울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란다.

[Seram Lee 국제교육 처장님과 2020년 CHA-HPMC-WCU 10주 프로그램 연수생]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