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Book] 열두 발자국 / 저자-정재승

3080

KAIST 정재승 교수의 『열두 발자국』은 저자가 지난 10년간의 강연 중 가장 많은 호응을 받았던 12개의 강연을 선별하여 다시 집필하고 묶은 뇌과학자의 인생 특강이다.

이 책은 스마트한 선택을 위한 뇌과학의 지혜에서부터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의 기회를 발견하기 위한 과학의 통찰까지, 더 나은 선택,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청춘들과 이 땅의 리더들에게 주는 뇌과학의 지혜와 통찰이 가득하다.

통념을 뒤집고 뒤통수를 후려치는 생각의 전복, 관계없어 보이던 사실과 지식이 연결되는 놀라운 생각의 모험, 차갑게 보이는 과학과 지성의 성찰이 어느새 가슴 뛰는 삶의 통찰로 바뀌는 이야기들이다.

창의적인 사람들의 뇌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 더 나은 선택과 의사결정을 위한 뇌과학의 지혜는 무엇일까, 4차 산업혁명 시대, 새로운 기회를 어떻게 발견할 것인가,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갈 서툰 사피엔스들을 위한 조언은 무엇인가.

언제나 새로 고침하고 싶은 인생의 난제들 앞에서, 숨 가쁘게 변화하는 시대의 한가운데에서 저자는 질문을 던지고 해답을 독자들과 함께 탐색한다.

그리고 독자들은 생각의 모험으로, 지성의 숲으로, 지도 밖의 세계로 이끄는 저자의 발자국을 따라 인간이라는 거대한 우주를, 아직 오지 않은 세상을 탐험하는 근사한 여행을 떠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인 정재승 교수는 뇌를 연구하는 물리학자로 KAIST에서 물리학 전공으로 학부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예일대학교 의대 정신과 연구원, 고려대학교 물리학과 연구교수, 컬럼비아대학교 의대 정신과 조교수를 거쳐 현재 KAIST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 및 문술미래전략대학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