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IO KOREA 2017’에 참석한 보건의료산업학과 학생들
본교 보건의료산업학과는 지난 4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BIO KOREA 2017’에 학과 및 학교의 홍보를 위해 참가했다. 바이오코리아는 국제적 정보교류 및 기술거래의 장(場)이 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개최되는 행사로, 충청북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최하여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하였다. 이 행사에는 제약회사, 바이오테크놀로지, 병원, 정부기관, 의료기기업체 등 다양한 기관들이 참가하고 있는데 홍보부스를 통해 정보교류가 이루어지도록 운영되고 있다. 또한, 비즈니스 포럼, 컨퍼런스 등을 통해 전문가들과의 지식 교류 및 기술토론의 장(場)이 열리는 국제적인 자리를 마련한다.
보건의료산업학과는 바이오코리아에 지난 2015년도부터 지속적으로 참가하여 올해로 3번째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학과의 전 학년이 바이오 코리아에 참석하였고, 관심 있는 기업에 자율적으로 방문하여 기업의 소개를 들은 뒤 학과 및 학교의 홍보를 하였다. 학과 부스에서는 학생회 인원들이 학생들에게 입시에 대한 정보를, 기업 관련자들에게 학과에서 배우고 있는 내용 등을 소개하여 외부인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홍보를 하였다. 또한, 학생들은 관심 있는 컨퍼런스에 참석하여 보건의료산업 및 바이오산업 전문가들로부터 직접적인 지식들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바이오코리아에 참석한 보건의료산업학과 3학년 김태호 학생은 “이번 바이오코리아를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에 관해 정말 많이 알게 되었다. 각 기관, 기업 및 연구소들이 서로의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여 새롭고 창의적인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한걸음씩 나아가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또한, 우리 학과 학생들이 그 틈에서 열심히 홍보하며 각 기업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새롭게 배워가는 모습을 보면서 깊은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전하며 이번 바이오코리아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