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 대학교의 새로운 모습 – 포천 생활관 리모델링

1823

▲ 새롭게 리모델링된 포천 생활관

차 의과학대학교에서는 2017년을 맞이하여 학교의 노후된 시설들을 보수 및 수리하는 리모델링 공사를 시작하였다.

본교의 생활관도 16년도 12월 말부터 17년도 2월까지 ‘학생이 행복해야 학교가 바로 선다’라는 학교의 슬로건에 따라 생활관생에게 편의와 안락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후된 생활관의 시설을 교체 및 수리하였다.

리모델링 공사 후 변화된 부분에는 구관(상록, 청운학사)의 내부 공간 개선, 화장실 및 공용 샤워실의 리모델링이 있으며 상록학사에는 로비에, 청운학사에는 102호에 학생들을 위한 휴게실을 조성하였다.

2017년도를 맞이하여 생활관에서는 시설의 개선뿐 아니라 학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계획을 수립하였다. 생활관에서는 제도적으로 실시했던 점호시간과 횟수를 줄이고 간편 One-Click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대부분의 작성서류를 홈페이지 속으로 이전하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휴게실 등의 개선작업 및 생활관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생활관생들이 여가생활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생활관장 정석률 교수는 “그 동안 구관을 사용하는 학생들이 적지 않은 불편을 겪었던 사항을 안타깝게 생각하였는데,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생활관생들이 더욱 아늑한 공간에서 휴식을 통한 재충전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편의시설의 확충을 통해 안전하고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