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기소개서 경진대회 & 스피치 배틀’에 참가한 학생
취업지원센터는 단과대 및 학과 학생들의 행사 관심제고와 자신의 능력을 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자기소개서 경진대회&스피치 배틀 대회’를 개최하였다. 1차인 자기소개서 경진대회에는 15명이 참여하였으며 이 중 서류심사를 거쳐 스피치 배틀 대회에 7명이 진출하였다. 1차 서류심사는 보건의료산업학과 정미현 교수, 식품생명공학과 이종훈 교수, 바이오공학과 정지형 교수, 융합경영학과 김억환 교수, 의료홍보미디어학과 박노일 교수, 보건복지정보학과 남성희 교수가 참여하였다.
스피치 배틀은 12월 1일 포천캠퍼스에서 개최 되었다. 행사는 참가자의 2분 스피치와 심사위원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2차 심사는 취업지원센터장 홍수린 교수, 보건복지정보학과 남성희 교수, 의료홍보미디어학과 박노일 교수의 심사위원 점수와 청중평가단의 투표합산 점수로 이루어졌다.
시상은 12월 15일 면학관 306호에서 진행 되었으며, 대상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으로 총 4명이 수상하였다. 대상을 수상한 융합경영학과 3학년 박세희 학생은 “자기소개서의 작성은 제 자신의 역량에 대해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또한 교수님들과 많은 학우분들 앞에서의 스피치는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이 경험이 좋은 밑거름이 되어 앞으로 더 발전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 입니다.” 라며 수상 소감을 전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취업지원센터에서는 “학생들의 관심을 분석하여 맞춤형 과정을 개발하고, 개별 참여자들의 내용을 일대일 코칭 피드백으로 연결하여 분석자료 수집과 코칭확대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하였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