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만족센터/ 양성평등센터, 「HAPPY TOGETHER 문화제」 개최

538

▲ ‘Happy Together’ 문화제 사진

학생만족센터는 지난 12월 7일부터 9일까지 ‘Happy Together’ 문화제를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학과 진로활동 사진전, 학생 미술작품 전시, 양성평등 캠페인, 고민부스 총 4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학과 활동 사진전은 2016년 한 해 동안 학과에서 실시한 다양한 행사 사진을 전시하여 학교 및 학과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고취시키고자 하였다.미술작품 전시는 미술치료 집단 상담에 참여한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하여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자기 탐색을 지원할 뿐 아니라 작품을 관람하는 학생들의 문화 생활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양성평등 캠페인은 미래의 배우자에게 편지쓰기, 양성평등 포스터 공모전 우수작품 전시, 양성평등 홍보 물품 배포를 실시하여 학생들에게 이성에 대한 존중과 배려의 마음가짐을 심어주고 교내 양성평등 분위기를 확산하였다. 마지막으로 고민부스는 고민 앙케이트 조사, 친구에게 응원 메시지 보내기, 그리고 소원트리 만들기라는 3가지 부스를 통하여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학생만족센터는 고민 앙케이트를 통하여 현재 본교 학생들의 고민이 어떤 것인지를 파악하여 추후 학생들을 위한 상담 및 프로그램에 반영하고자 하였으며, 서로의 고민을 듣고 응원하기, 소원 나무 만들기를 통하여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각자가 원하는 삶을 주도적으로 살 수 있도록 독려하였다.

본 행사는 기말고사 준비기간 임에도 불구하고 총 53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각 행사 및 전시를 둘러보며 학과 교수, 동기, 선후배에게 다양한 응원메시지를 담아 보내고, 양성평등에 대한 의식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