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생명과학과 진로진학 간담회

789

▲ 의생명과학과 진로진학 간담회

지난 11월 24일 우리 학교 의생명과학과는 재학생들을 위한 진로 진학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2016 생식의학 전문인력 양성프로그램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보고가 있었다.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은 지난 7월 업무협약을 맺은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에서 지원한 프로그램으로써 프로그램에 선정된 6명의 학생들이 미국의 미시간주립대학(Grandrapid,US), 노스웨스턴대학(Chicago, US), ARSM학회(Salt lake city, US), 유타대학(Salt lake city, US), 할리우드 CHA장로병원(LA, US)을 견학하고 느낀 점을 재학생들에게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글로벌 인턴십에 참여한 이수진(의생명과학과 14학번)학생은 ‘해외에서 한국인 과학자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계셨고, 중요한 역할을 하고 계시며 그 자리에 오르기까지 피 땀 어린 노력이 느껴져서 굉장한 동기부여가 되었다. 앞으로 이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많은 후배 여러분들이 견문을 넓히고 저희가 보고 느꼈던 부분들을 공유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으며, 김현지(의생명과학과 13학번)학생은 ‘CHA장로병원 견학으로 해외로 진출하는 차병원의 위상을 느낄 수 있었으며, 차병원 계열로 취업하고 싶다는 꿈을 갖게 되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의생명과학과 학과장 박근홍 교수는 ‘WISET 프로그램 같은 좋은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를 선택하는 것에 대해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 프로그램이 계속 이어져 더 많은 학생들이 함께 하면 좋겠다.’ 라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