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전문 대학원 11학번 백지현 동문의 아름다운 동행

1096

‘아름다운 동행’은 차 의과학대학교 창학 이념인 ‘생명 사랑’의 가치를 인류에게 전하여 희망을 주는 대학으로 거듭 성장하기 위해 마련된 기부 시스템이다. 기부금 장학 기금, 연구 기금, 의료지원 기금, 등이 있으며 이는 세계 의학기술을 선도하는 글로벌 명문 사학으로 도약하는 데 소중히 사용된다.

지난 11월 7일 사천보건소에서 공중보건의로 근무하고 있는 백지현 동문 (의전원 11학번)은 자신이 저술한 ‘guide to REAL OSCE’ 책과 인세 1백만원을 가지고 학교를 방문하였다. 많은 후배들과 교수진, 교학처 직원들의 도움으로 만들어진 ‘guide to REAL OSCE’ 책은 의사국가고시를 준비하는 의대생, 의전원생들에게 필독서가 될 만큼 많은 학교에서 교재로 채택하고 있다. 백지현 동문은 “‘guide to REAL OSCE’ 책은 많은 분들의 도움이 없었더라면 발간되기 힘들었을 책이다. 이 책의 인세비용으로 후배들이 실기시험을 준비하는 데 있어 무균장갑 하나라도 더 착용해볼 수 있게 도움이 되고자 ‘아름다운 동행’을 통해 ‘후배들을 대상자로 지정’하여 기부를 하게 되었다.” 라며 기부 계기를 전하였다.

또한 “기부금이 큰 금액이 아닌데 대외적으로 알려지는 것이 조금은 부끄럽기도 하다.”는 말과 “차 의학전문대학원 13학번까지는 4년 동안 전액 장학금을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14학번부터는 그런 제도가 사라졌다. 내가 받았던 장학제도는 의대 진학의 꿈을 꾸게 해 주었으며, 지금 이 자리에 있을 수 있게 만들어 주었다. 적어도 학교에서 지원받았던 장학금만큼은 앞으로도 기부를 하여 나와 같은 친구들이 한명이라도 더 우리 학교에서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기부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