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가상 · 증강현실 산학연계 협약식에 참석한 김용환 산학협력단장
지난 24일 경기 콘텐츠진흥원은 ‘경기도 가상 · 증강현실 (VR · AR) 산학연계 협약식 및 아카데미 입학식’을 개최했다. 판교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양복완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비롯하여 산학협력단장, 총괄책임자, 아카데미 수강생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산학연계과정 협약식은 5개 선정대학(차의과학대학교, 가천대학교, 예원예술대학교, 수원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의 산학협력단장 참여로 진행되었고, 우리 학교에서는 김용환 산학협력단장이 참석하였다. 앞으로 이 산학연계 과정은 의료홍보미디어학과(총괄책임자 박노일 교수)에서 주관하며 차병원네트워크, 가상현실 전문제작 프로덕션과의 협력을 통해 ‘가상현실(VR)기반 헬스 미디어 콘텐츠 전문가’를 배출할 예정이다.
이어서 경기도 가상 · 증강현실 아카데미의 입학식이 진행되었는데, 본교에서는 의료홍보미디어학과 13학번 박소미 학생이 참석하였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1차 서류심사 및 2차 면접심사를 진행하고 7대 1의 경쟁률을 통하여 아카데미 1기생을 선발하였다. 이들은 필수과정 수강 시 기초이론과 실습 교육을 통한 포트폴리오 제작까지 3개월, 전문가과정 수강 시 심화교육부터 프로젝트 실습 및 멘토링, 최종 사업화 지원까지 총 6개월 동안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