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일, 차바이오컴플렉스 국제회의실에서 의학전문대학원 3학년 학생들의 화이트 코트 세레머니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수곤 신임 원장님을 비롯한 많은 교수님들과 학부모님들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지난 2년간 학교에서의 수업을 마친 학생들이 흰 가운을 입고 임상실습의 시작을 기념하는 자리였습니다. 학생들은 선서를 통해 미래의 의사로서 첫발을 내딛는 이번 실습에 성실한 자세로 임할 것을 다짐하며 결연한 의지를 보였습니다. 교수님들께서 학생들에게 직접 흰 가운을 입혀주시고, 명찰을 달아주는 과정에서 감격에 찬 학생들의 모습과 그런 학생들을 뿌듯하게 바라보는 부모님들의 표정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진정한 배움과 교육의 현장이 되고, 누군가에게는 삶과 죽음 사이의 치열한 전투의 현장인 환자의 침상으로 나아가는 우리 학생들이 그곳에서 잘 적응하고, 어떤 어려움도 잘 헤쳐 나갈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의사가 되도록 항상 지지하고 응원하겠습니다.
RECENT NEWS
2025년도 연말정산 교육비공제 안내
2025년도 연말정산 기간이 다가왔다. 연말정산은 국세청이 근로자가 1년간 납부한 근로소득세를 정산해 실제 부담해야 할 세액과 비교한 뒤, 초과 납부한 세금은 환급하고 부족한 세액은 추가로...














![[한 주 한 편, 영화 추천] 더 기버 : 기억전달자 인간의 감정, 기억, 자유의지에 대하여](https://newsroom.cha.ac.kr/wp-content/uploads/2022/10/1920x1200-218x150.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