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7일 포천캠퍼스에서 2015년 [경기과학멘토사업-BIT 융합형 미래 과학인재 교실] 입학식이 개최되었습니다. 본 사업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2014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는 사업으로 21세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생명과학과 정보통신기술을 융합한 미래과학 인재의 양성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생명과학대학 교수님들과 재학생들을 중심으로 청소년들에게 생명과학의 최신 이론 및 실험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현장학습을 통해서 다양한 바이오, 의료 IT 신기술 분야를 접하게 함으로써 과학적 사고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올해 사업은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정규반과 도내 저소득 및 다문화 가정 중학생과 중,고등학교 과학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특별초청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규반은 2015년 12월까지 월 1~2회의 이론강의, 실험실습, 현장학습 등을 진행하게 됩니다.
입학식에는 서재원 행정대외부총장님을 비롯해서 사업단장인 의생명과학과 심성한 교수, 보건의료산업학과 정미현 교수, 장유민 박사 등 교직원과 경기북부지역 11개 고등학교에서 선발된 고등학교 1학년 학생 22명과 이들의 1:1 멘토를 맡을 생명과학대학 재학생 22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입학식 후 우리대학교 홍보동영상 시청, 교내투어가 진행되었으며, 수강헌에서 점심식사 후 “사람의 염색체 관찰(유전질환의 이해)” 라는 제목으로 심성한 단장님의 강의로 첫 날 프로그램을 마쳤습니다.
우수한 평가로 과학멘토사업 2년 연속 선정된 것을 축하하며, 2015년도 좋은 프로그램으로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꿈을 심어주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