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의과학대학교 대학원, 2024년 하반기 활발한 학술 및 사회공헌 활동

1831

미술치료대학원은 다양한 전시회와 봉사활동을 통해 미술치료의 효과를 널리 알렸다. 세브란스 연세암병원에서 “행복을 바라봄” 전시회를 개최하여 암 환자와 보호자들의 작품을 선보였고, 고대 안암병원에서는 “Merry Art Therapy” 전시회를 통해 소아 환자들의 미술치료 작품을 전시했다. 특히 주목할 만한 활동으로, 미술치료대학원 석사생들이 노숙인 쉼터 ‘안나의 집’에서 6개월간 노숙인 500명을 대상으로 ‘함께 그리는 희망’ 미술치료 봉사를 진행했다.

임상약학대학원은 2학기 학술행사와 종강모임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과 예술의전당에서 신입생들을 위한 특별 국내 연수를 진행했다.

스포츠의학대학원에서는 “퍼포먼스 트레이닝의 현장 적용”이라는 주제로 현장실습과 특별 강의를 개최했다. 또한, 양우휘 교수가 주식회사 론픽에서 “운동 관리 로봇 “클라이밋(CLIMIT)” 기반 노인 운동처방을 위한 최적 측정 프로토콜 개발사업 (2년차) 연구 과제를 수주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경영대학원은 CHA Bio-MBA 과정의 일환으로 제주도에서 필드워크숍을 진행했다. 이 행사는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의사소통능력 향상과 네트워크 형성을 목적으로 했다.

통합의학대학원은 2024학년도 2학기를 마무리하며 종강총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교수진 6명과 약 60명의 재학생이 참석하여 한 학기의 성과를 돌아보고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차의과학대학교의 각 대학원은 2024년 한 해 동안 학문적 성과뿐만 아니라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대학원 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 2025년에도 이러한 활발한 활동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공: 차 의과학대학교]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