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시절, 진정한 배움은 봉사활동에서 깊어진다. 봉사활동은 학업에서 배울 수 없는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이다. 학생들은 사회적 책임감과 더불어 물질적인 보상을 떠나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는 보람을 느낄 수 있다. 이에 사회봉사센터에서는 지역사회를 돕기 위한 농촌봉사활동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봉사활동은 11월 6일 포천시 황금사과농원에서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12시 30분에 학교에서 모여 농원으로 이동한 후,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오리엔테이션을 포함해 사과 열매 따기와 사과 분류 작업 등 봉사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CHA-mate 봉사단 가입 ▲1365 가입 ▲봉사활동 참여 동의서 작성을 모두 완료해야 한다. 이후, 11월 1일까지 H-CUBE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여 혜택으로 봉사시간과 비교과 마일리지 60점이 제공된다. 단, 봉사시간을 ‘지역사회봉사’ 교과에 활용할 경우 비교과 마일리지는 지급되지 않는다. 해당 활동에 대해 추가적으로 문의사항이 있다면 사회봉사센터(031-850-9353)로 문의 바란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하며 지역사회를 돕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길 기대한다. 또한 사과 열매 따기 활동을 통해 농촌의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하고, 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자연 속에서 느끼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취재 : 학생기자 조윤진, 이은표]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