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생활은 단순한 학문적 지식을 넘어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곳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많은 학생이 자신의 열정과 재능을 발휘할 기회를 찾고 있다. 바로 이런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차 의과학대학교 차오름교양대학에서 휴학, 졸업유예생을 제외한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6회 교양교과목 연구개발 공모전을 진행한다.
해당 공모전은 우리 대학의 ‘정치와 경제’, ‘역사와 철학’ 2개 영역 또는 ‘창의적 사고를 통한 문제 해결 역량’ 부문 중 자유 내용으로 교양교과목 강좌를 개발하는 것이다. 이 공모전은 다양한 학문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참가자들이 자신의 전공 지식을 활용하여 혁신적인 연구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이 공모전은 학생들이 실제 문제에 대한 창의적인 해결책을 모색하고, 이를 실현해 나가는 과정을 지원하여 전공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감까지 함양할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 방법은 8월 9일 금요일까지 4인 1팀 필수 구성으로 교양교과목 개요 및 수업계획서를 이메일(liberal@chamc.co.kr) 제출을 해야 한다. 이후 결과 발표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참가 시 H-CUBE 마일리지도 부여한다.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1팀은 1,800,000원의 장학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최우수상(1팀)은 1,200,000원, 우수상(2팀)은 팀당 800,000원과 장려상(6팀)은 팀당 400,000원의 장학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1차 선발 결과에 따라 장학금 지급에 변동이 있을 수 있다.
1차 선발 결과 이후에는 올해 8월 22일부터 11월 8일까지 총 11주간 교과목을 개발하여야 한다.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교과목 개발 기간 동안 개발비는 지급해 준다. 이외의 문의 사항은 차오름교양대학(031-850-8914)에 연락 혹은 liberal@chamc.co.kr로 문의 바란다.
학생들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출하고 팀을 결성하여 협력하여 연구를 진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개인의 능력을 넘어서 팀워크와 리더십 능력을 함양하며, 실제로 현업에서 요구되는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중요한 경험이 될 것이다. 우리 학교에서 개최하는 ‘제6회 교양교과목 연구개발 공모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자신의 창의력과 잠재력을 발휘해 보기를 권장한다.
[취재: 학생기자 조윤서, 이은표]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