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오름교양대학, 2023-1 차오름 교양 페스티벌 개최

1792

차오름교양대학, 2023-1 차오름 교양 페스티벌 개최

차오름교양대학에서 2023학년도 1학기 차오름 교양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첫 번째, 인문학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은 서울대학교 목정원 박사가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대학교 목정원 박사는 프랑스 렌느 2 대학에서 공연예술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공연예술 전문가이다. 서울대 미학과 재학 당시 석사생으로서 연극평론가협회가 주는 ‘젊은 비평가상’을 수상했을 정도로 연극에 정통한다. 또한 극단 목화의 프랑스 공연에 통역과 드라마터그를 담당하는 등 연극 현장에서의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연극과 영화, 공연예술에 대한 강의와 비평 작업 외에도 직접 곡을 쓰고 음악 공연을 하는 등 인문 예술과 함께 하는 삶을 살고 있는 이 시대의 진정한 인문학자이기도 하다.

이 인문학 특강은 차 의과학대학 재학생이라며 누구나 들을 수 있다. 5월 25일 목요일 12시 30분부터 15시까지 미래관 410호에서 진행된다. 신청 기간은 5월 24일 수요일 낮 13시까지로 H-CUBE(https://h-cube.cha.ac.kr/ko/program/ALL/view/1557)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극장에 관심이 있거나, 인문학 소양을 기르고 싶은 학생들에게 추천한다. 그리고 특강을 들은 학생들에게는 간식(토스트 예정)을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

[취재 : 학생기자 고서진, 김지은]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