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을 대상으로 랜선 북캉스 프로그램, “다독자 선발 대회” 진행!

6983

   온라인 독서 캠페인의 일환으로, 프로그램 운영 기간 중 최다 전자책 대출자 선정하여 수상

도서관에서는 코로나-19 사회적 확산 및 장기화에 대응하여 학생들의 비대면(재택) 독서 활동을 독려하고자 전자책 독서 캠페인 및 세부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랜선 북캉스 프로그램 중 “다독자 선발 대회” 는 프로그램 운영 기간 중 최다 전자책 대출자를 선정하는 것으로 일일 최대 대출 인정 권수는 5권으로 지정되었으며 하계 방학 기간인 7월 13(화)~8월 20(금) 동안 진행되었다.

다독자 선발 대회 프로그램의 추천 도서로는 100만 독자를 사로잡은 《달러구트 꿈 백화점》, 과학을 넘어선 우리 시대의 고전 《이기적 유전자》, 영국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200여 만 부에 달하는 누적 판매부수로 인문학 도서로는 드물게 최장 스테디셀러를 기록하고 있는 전설의 시리즈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앝은 지식 : 제로 편》 등이 있었다.

수상자 발표는 8/26(목)에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개별적인 연락이 갈 예정이다. 총 5명이 수상을 할 예정이며 1등은 신세계 상품권(5만원권), 2등은 신세계 상품권(3만원권), 3등은 스타벅스 상품권(2만원권), 4등은 스타벅스 기프티콘(디저트 세트), 5등은 스타벅스 기프티콘(음료)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랜선 북캉스 프로그램 중 “전자책 퀴즈대회” 는 8월 16일(월)~8월 20일(금), 5일간 매일 오후 2시에 문제를 오픈하며, 참여 방법은 ①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cha.ac.kr) 접속, ②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물 URL 확인, ③ 온라인 퀴즈대회 페이지 접속을 통해 가능하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도서관에 방문하여 독서를 하는 것은 물론 친구를 만나는 것 조차 조심하게 되는 요즘이다. 하지만 시드니 스미스는 과거에 이렇게 말했다. “독서할 때 당신은 항상 가장 좋은 친구와 함께 있다”.
친구를 만나지도, 책을 읽으러 가지도 못하는 요즘, “전자북”을 이용하여 책도 읽고 책 속에 또 다른 좋은 친구를 만나러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다.

 

[취재 : 학생기자 권수민]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