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3D 프린터 활용 수업 진행

6958

   산학협력단 2021 하계 ‘CHA Start-Up Academy : 3D 모델링 창업설계’ 강좌 진행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은 6월 28일부터 7월 1일까지 미래관 509호와 이노베이션 랩 (면학관 205호)에서 25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보육센터 김일형 교수의 지도하에 ‘3D 프린터 활용을 위한 종합설계’ 수업을 진행했다.이번 수업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3D 프린터의 발달과정과 원리, 적용 산업, 소재 발전방향 강의에 이어 라이노 6 명령어 강의가 4일간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캐릭터인형, 주사위, 화병, 와인잔, 립스틱 설계 파일 제작을 실습하였다.

특히 분당차병원 성형외과 김덕열 교수님 특강을 통하여 의료 분야에서 적용 중인 3D 프린터 사례와 인체 모형을 소개하여, 대부분의 의생명과학과, 바이오공학과 학생들에게도 의료 분야 3D 프린팅 적용에 대한 관심을 일깨워주었다.

강의 최종일에는 캠핑카, DNA 교구, 코스터 등 팀별로 아이디어를 구상하여 설계한 결과물을 출력하는 과정을 직접 경험하였다.

당초 30명 정원인 이번 수업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25명으로 축소하여 운영되었다. 창업보육센터는 2021년 겨울학기에도 산학협력단 CHA Start-up Academy 과정으로 3D 모델링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