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에게 인공지능 프로그램 교육을 제공하다
바이오헬스케어융합센터에서는 6월 21일부터 10월 9일까지 본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파이썬(Python) 기초 프로그래밍 교육 프로그램인 이 활동은 파이썬 기초 1, 파이썬 기초 2, 파이썬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디버깅 총 4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엘리스 코딩 강사진에 의해 강의가 진행된다.
입문 강의인 ‘파이썬 기초 1’과 ‘파이썬 기초 2’ 과목은 코딩을 한 번도 접해보지 않은 학생들이 코딩에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입문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위 강의는 지루한 문법 설명 위주의 강의가 아닌 스토리텔링식으로 강의가 진행되며 다양한 실습 문제 풀이를 통해 코딩의 활용 가능성을 알아볼 수 있다.
다음 단계인 초급 과정에는 프로그래밍을 위한 기초 함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파이썬 객체지향’ 과목, 코드에 대한 에러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디버깅 기초’ 과목으로 강의가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각 과목의 강의를 수강하고, 이에 맞는 실습 학습을 통해 직접 코딩을 배워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은 앨리스의 실습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파이썬 실습 문제들을 직접 풀어보며 코딩에 익숙해질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각 실습마다 영상과 보조자료가 함께 제공되며, 실시간으로 앨리스 코딩 조교 선생님께 질의응답을 진행할 수 있다.
이번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프로그램이 작동하는 원리와 배경을 이해하고, 기초적인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직접 만들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우리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걸맞은 다양한 융합 역량을 갖춘 인재로 거듭나길 기대해본다.
[취재 : 학생기자 전하제]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