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의학과, 3, 4학년 재학생 대상 학과장님 현장실습 및 취업특강 세미나 진행
지난 5월 13일, 우리 대학 스포츠의학과에서 스포츠의학과 3, 4학년 재학생 대상으로 ‘현장실습 및 취업특강 세미나’가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는 스포츠의학과 정석률 학과장님께서 진행하셨으며, ZOOM으로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스포츠의학과 현장실습과 더불어 취·창업 관련 설명 등이 이뤄졌다.
코로나 19로 인해 생활 건강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스포츠의학 분야에 대한 관심도도 같이 증가하면서 취·창업의 문턱도 나날이 높아져 가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맞춰 체계적이고 전략적으로 현장실습, 취업 준비를 하는 스포츠의학과 3,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궁금증을 함께 해소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현장실습의 의미 ▲현장실습의 목표 ▲실습 교과목의 운영 및 절차 ▲실습 기관 선정 시 유의사항 ▲실습 시 유의사항 ▲취업과 졸업 ▲취업 관련 사항 ▲진로 관련 사항 ▲졸업 관련 사항 순으로 진행됐다.
정석률 학과장님께서는 “현장실습의 목표는 우리 대학에서 습득한 지식의 실천적 적용과 스포츠의학 분야의 적성테스트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강조하셨으며, 진로 관련 궁금한 점이 있다면 전공 관련 교수님과 적극적으로 상담을 진행하기를 권장하셨다. 또한, 넓은 시야와 함께 스포츠의학 전공자로서 다양한 진로의 방향을 모색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도전하라고 말씀하셨다. 마지막으로 졸업 관련 중요 사항에 대해 안내하셨으며 계획했던 학기에 잘 졸업할 수 있도록 미리 졸업 요건에 대해 알아보고 준비하라는 말씀을 전달하셨다.
이번 세미나에 참여한 스포츠의학과 3학년 안성배 학생은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았고, 코로나 19로 인해 뚜렷한 목표와 비전이 흔들리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세미나를 통해 다시 한번 내 진로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고, 현장실습 준비 방법, 졸업 요건 등을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어 유익하고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학기에 복학한 스포츠의학과 3학년 김도훈 학생은 “복학 후에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았었는데,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은 직접 경험해보는 것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 점에서 이번 학과장님의 현장실습 세미나는 관심이 있는 분야의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는 실습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라고 전했다.
스포츠의학과에서는 학생들이 본인에게 적합한 직업과 비전을 찾을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과 상담 진행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취재 : 학생기자 정혜진]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