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 동아리 클라쓰 : 채움 편
Q1. 채움, 소개해주세요!
채움은 차의과학대학교 사회공헌센터 산하 동아리로 센터에서 주관하는 봉사활동은 물론 자체적으로 봉사활동 계획을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채움(CHAEUM)’이라는 동아리명은 단순히 다른 사람들을 돕는 것이 아니라 나눔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풍요롭게 채워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Q2. 코로나19로 인해 활동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을 것 같은데 평소 채움은 어떤 활동을 하나요?
코로나 19사태가 일어나기 전에는 지역사회전환시설 ‘라온’에서 매주 금요일 1~2시간씩 정기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직접 계획하고 준비하여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사랑의 에코백 나눔, 사과 따기 봉사활동, 유기견 봉사, 포천 및 양주 시내 곳곳의 연탄 봉사활동 등 여러 봉사활동을 추진하였습니다.
코로나 19사태 이후에는, 상황에 발맞추어 비대면 봉사활동인 ‘NO 플라스틱 챌린지’, 소규모 유기견 봉사활동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Q3. 2021년도 채움의 활동 계획에 대해 알려주세요!
코로나 19사태가 나아진다는 가정하에, 2019년에 지역사회전환시설인 ‘라온’에서 진행하였던 정기 봉사활동을 다시 진행하고 그 외에도 각종 농활 봉사활동, 연탄 봉사활동 등을 계획하여 활동할 예정입니다. 또한 2021년 역시 부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각종 챌린지나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Q4. ‘채움, 이것만큼은 가장 자신 있다!’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현재 단체로 모이는 봉사활동의 경우 집단감염이 우려되어 꺼리는 분이 계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 채움은 부원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봉사활동을 진행할 때에 매우 소규모로 진행하거나, 조별로 나누어 진행하는 등의 방안을 사용하여 안전한 봉사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비대면으로도 할 수 있는 챌린지 등도 추진할 계획이니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Q5. 마지막으로 채움에 지원하기를 희망하거나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려요!
봉사는 하고 싶은데 마땅히 무얼 해야 할지 모르겠다거나, 봉사활동을 가야 하는데 혼자보다는 다른 사람들과 같이 활동하고 싶은 분들, 그 외 어떤 동기로든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으신 분들은 주저하지 마시고 지원해주시면 됩니다. 다 같이 하는 단체 봉사활동도 진행하지만, 코로나 19 상황 및 단체 봉사활동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을 위해 비대면 또는 소규모의 봉사활동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과의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CHAEUM으로 오세요!
[취재 : 학생기자 정혜진]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