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방향 상호작용이 이뤄지는 첨단 스마트 강의실

6454

   교수학습지원센터, 스마트 강의실 개관

지난 11월 2일 월요일 CHA 스마트 강의실 개관식이 진행됐다. 이날 이훈규 총장님을 비롯하여 부총장님, 학장님, 각 센터 처장님 그리고 학생행복위원회 학생대표들이 함께 참석했다.

‘CHA 스마트 강의실’은 교수-학생 간 양방향 멀티미디어 소통을 목적으로 미래관 305호에 완공되었으며 CHA 스마트 강의실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교수-학생 간 컨텐츠 공유의 활성화이다. CHA 스마트 강의실 내에서 학습 결과물을 교수에게 즉각 전송하여 교수의 즉각적 피드백 제공 및 상호협력적 강의 진행이 가능하다.

두 번째, 원격 화상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되었다. 원격 화상 장비를 통한 강의실 밖 학생들의 실시간 수업 참여가 가능해지고 소통이 편리하게 이루어진다.

세 번째, 추적을 통한 자동 녹화이다. 추적 카메라 및 천장 매립형 잡음 마이크 장비를 도입하여, 강의 중 교수님들의 자유로운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며, 이를 활용하여 촬영된 강의는 LMS에 업로드 되어 재학생들의 학습에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CHA 스마트 강의실은 시범 사용 기간을 거쳐 2021학년도 1학기부터 본격 활용될 예정이다. 21세기는 스마트 시대라고 한다. 그리고 우리는 스마트 인재가 되기 위한 교육을 받고 있다. 좋아진 강의실 만큼 스마트해질 수 있는 우리들의 미래가 열리길 기대한다.

 

[취재 : 학생기자 지은서]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