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소통창구, 학생참여교육위원회 개최

8056

   교무처, 2020학년도 제1차 학생참여교육위원회 개최

2020학년도 제1차 학생참여교육위원회가 지난 16일 최초로 개최되었다. 학생참여교육위원회는 교육의 수요자인 학생들과 함께 대학교육과 학사운영에 대한 소통의 목적으로 진행된다.

학생참여교육위원회는 대학교육 정책 시행 전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교육과정 및 각종 학사제도 등을 개선할 때에 학생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교무처 주관으로 구성되었다.

16일 개최된 학생참여교육위원회에는 위원장인 행정대외부총장, 부위원장인 교무처장을 비롯하여 학생지원처장, 도서관장, 글로벌교류센터장, 교육혁신성과관리실장 그리고 각 학과 대표 12인이 참석하는 가운데 진행되었다.

위원장인 서재원 부총장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 학생과 내부 관계자의 소통창구 역할을 하는 학생참여교육위원회가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며 개회를 알렸고, 각 부서의 장들이 해당 주요 사안에 대해 학생들에게 안내하는 방식으로 회의가 진행되었다.

이날 교무처, 학생지원처, 교육혁신원, 도서관, 글로벌교류센터에서 각 부서별 주요 안내사항들을 소개하였다. 교무처의 경우 2학기 학사운영 및 강의실 개선 등의 내용을 공유하였으며, 학생지원처에서는 ‘총장 특별장학금’ 지급에 대한 내용을 안내하였다. 각 부서별 주요 공유 내용을 기반으로 학생들은 본인들이 느낀 궁금한 점이나 건의사항들을 해당 부서의 장에게 전달하며 활발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데이터경영학과 김승규 학생위원은 “교내 보직 교수님들께 학생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전달하고 직접 피드백을 들을 수 있던 점이 인상적이었고, 이러한 커뮤니케이션 창구가 정례적으로 개최된다는 점에 감사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취재 : 학생기자 전하제]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