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무처, 2020학년도 제1차 학생참여교육위원회 개최
2020학년도 제1차 학생참여교육위원회가 지난 16일 최초로 개최되었다. 학생참여교육위원회는 교육의 수요자인 학생들과 함께 대학교육과 학사운영에 대한 소통의 목적으로 진행된다.
학생참여교육위원회는 대학교육 정책 시행 전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교육과정 및 각종 학사제도 등을 개선할 때에 학생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교무처 주관으로 구성되었다.
16일 개최된 학생참여교육위원회에는 위원장인 행정대외부총장, 부위원장인 교무처장을 비롯하여 학생지원처장, 도서관장, 글로벌교류센터장, 교육혁신성과관리실장 그리고 각 학과 대표 12인이 참석하는 가운데 진행되었다.
위원장인 서재원 부총장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 학생과 내부 관계자의 소통창구 역할을 하는 학생참여교육위원회가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며 개회를 알렸고, 각 부서의 장들이 해당 주요 사안에 대해 학생들에게 안내하는 방식으로 회의가 진행되었다.
이날 교무처, 학생지원처, 교육혁신원, 도서관, 글로벌교류센터에서 각 부서별 주요 안내사항들을 소개하였다. 교무처의 경우 2학기 학사운영 및 강의실 개선 등의 내용을 공유하였으며, 학생지원처에서는 ‘총장 특별장학금’ 지급에 대한 내용을 안내하였다. 각 부서별 주요 공유 내용을 기반으로 학생들은 본인들이 느낀 궁금한 점이나 건의사항들을 해당 부서의 장에게 전달하며 활발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데이터경영학과 김승규 학생위원은 “교내 보직 교수님들께 학생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전달하고 직접 피드백을 들을 수 있던 점이 인상적이었고, 이러한 커뮤니케이션 창구가 정례적으로 개최된다는 점에 감사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취재 : 학생기자 전하제]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