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능력 향상을 위한 조교 집체 교육 열리다!

6658

   교무처 주관, 2020학년도 조교 업무역량 강화 집체교육 진행

우리 대학 학생들과 직접 만나 여러 가지 행정 서비스나 안내 등을 제공하는 분들이 조교 선생님들이다. 이번 7월 21일 10시에 미래관(101호/509호)에서 조교 대상 집체 교육이 열렸다는 소식이다.

7월 21일 10시부터 열린 조교 업무역량 강화 집체교육은 서재원 부총장님을 비롯해 우리 대학 학과 조교 33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이루어진 교육은 학사 행정과 관련된 실용적인 내용들이 다루어졌다.

오전에는 2020학년도 2학기 학사운영 기본 지침(대면·비대면 수업 병행)이 수립된 데 따른 주요 학사 사항 안내를 시작으로 조교 복무 안내와 공문서 수발 및 작성법 안내를 학습하였다. 그리고 오후에는 미래관 509호 컴퓨터실로 옮겨 홈페이지 관리, 엑셀 사용법을 비롯해 폭력예방교육,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등도 실시되었다.

실질적으로 업무 현장에서 조교 선생님들께서 활용하는 홈페이지 관리나 엑셀 활용 수업 등은 컴퓨터를 통해 실습해 보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었다. 이날 이루어진 교육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 진행 능력을 기르고 인사 담당 부서와 조교 및 다른 부처 소속 조교들과의 소통이나 관계 형성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날 교육에 참여하신 서재원 행정대외부총장님께서는 “코로나19라는 힘든 시기에 학사 운영지원에 대한 조교들의 노력에 감사하며, 집체교육을 통하여 2학기 학사운영 및 행정능력 향상에 기여되기를 바란다.”라고 격려하시기도 했다.

이날 교육을 주도한 교무처에서는 교육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통해 조교 선생님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어려움이나 건의 사항 등을 수렴하여 지속적인 복지 개선에도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