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무처와 교수학습지원센터, 2020-1학기 사이버 강의 운영 사전 교육
신종코로나감염증(COVID 19) 사태가 진정 국면으로 진행되지 못하는 가운데 신학기 우리 대학의 전반부 수업은 사이버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리 대학 교수님들께서는 사이버 강의를 준비하기 위한 연수를 3월 3일 미래관 101호에서 진행하셨다. 이날 두 차례 진행된 연수는 사이버 강의 운영 지침 등 중요한 내용들이 공유되었다.
이번 연수는 교무처와 교수학습지원센터의 주도로 시행되었는데, 올해 준비된 이러닝 스튜디오를 통한 촬영 및 영상 제작 기법, 교수 개인 컴퓨터를 통해 강의를 녹화할 수 있는 oCam 프로그램 등의 활용 방법 등이 깊이 있게 교육되었다.
이날 소개된 촬영 기법은 크로마키, PIP(picture in picture) 등 매우 다양하여 강의 콘텐츠에 적용되는 다양한 기술을 통해 학생들은 한층 더 고품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 이러한 기법들은 학생들의 수업 집중력을 유지하고 흥미롭게 강의를 시청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또한, 올해부터는 우리 대학에서 LMS(학습자관리시스템)가 도입되어 사이버 강의실을 통한 수업 지원이 강화될 예정이다, 이번에 제작되는 콘텐츠도 이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에게 제공될 것인데, 다양한 수업 지원 및 유용한 학습 도구들을 포함하고 있다. 참고로 우리 대학 LMS는 “lms.cha.ac.kr”이라는 도메인으로 접속할 수 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