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지원센터는 겨울방학 기간 동안 필수 자격 취득 및 실무역량 강화를 통해 자기 개발 분위기 활성화 및 재학생들의 구직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9년 동계방학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동계방학 역량강화 프로그램에서는 교과 과목으로 보건의료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취업률 제고 및 학생 주도적 취업 분위기 확산을 위한 ‘민간기업∙공공기관 취업실무 강좌’와 일반인은 물론 운동선수, 임산부, 노인, 아동 등 특수 대상에 대한 운동관리 지식을 함양해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스포츠의학 ACSM세미나’ 강좌가 운영된다.
또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분석 방법과 시각화 기법을 학습하는 ‘R을 이용한 빅데이터 프로그래밍’, 사회과학 조사방법 및 조사 설계와 파이썬의 이해를 위한 ‘미디어와 빅데이터 프로그래밍’, ‘실감미디어 프로그래밍’, 3D프린터 시장 및 적용 산업을 이해하고 3D 모델링 소프트 종류 및 특징을 학습하고 결과물을 제작하는 ‘3D프린터 활용을 위한 종합설계’ 등의 강좌가 개설됐다.
이 밖에도 분석화학 및 기기분석 분야 전문지식과 화학적 소양을 갖추고 안전하게 화학물질을 취득할 수 있는 고급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화학분석 직무실습’ 등의 과목과 비교과 과목으로는 ‘건강 운동관리 특강 및 세미나’, ‘디자인 씽킹 캠프(창업아이디어 종합설계)’ 등이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2019년 12월 30일부터 2020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동계 방학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는 340여 명의 재학생들이 신청했으며 이 가운데 182명은 생활관에서 생활하면서 프로그램에 참가한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