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의학과 ‘스위스 메디컬 트래블 트레이너 결과보고 세미나’ 진행 모습
차 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과는 11월 29일 포천캠퍼스 현암기념관 대강당에서 ‘스위스 메디컬 트래블 트레이너 결과 보고 세미나’를 진행했다.
스포츠의학과 이성기 학과장과 학과 교수, 학생 등 2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세미나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스위스 정부관광청 스포츠메디컬 트레이너로 스위스에 파견됐다 돌아온 스포츠의학과 3학년 이정하, 전주환 학생이 인턴 결과 보고를 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전주환 학생은 “여름방학기간 동안 스위스에 메디컬 트래블 트레이너로 파견돼 진행했던 의무지원과 맞춤형 코스 제공 및 운동 처방 등의 내용을 세미나에 참석한 재학생들에게 알려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 스위스 해외 인턴을 꿈꾸는 후배들에게 동기 부여와 궁금증이 해소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이러한 기회를 제공해준 학과와 교수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스포츠의학과는 이번 세미나에서 2020학년도 스위스 정부관광청 메디컬 트래블 트레이너 파견 일정과 선발 인원에 대한 공지를 진행했으며 재학생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해외 인턴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주었다.
스포츠의학과는 이에 앞서 11월 28일 현암기념관 대강당에서 이성기 학과장과 학과 교수, 재학생 등 2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포츠의학과 산전 산후 특강 및 학술발표회를 개최했다.
산전 산후 특강 및 실습 세미나는 이화여자대학교 김정은 강사를 초청해 산전 산후 운동 건강관리에 대한 특강과 사전 안정화 운동 적용 실습을 실시했으며 이어 열린 스포츠의학 학술발표회는 3학년 학생 10명이 의과학 연구 방법론 연구 주제발표 및 연구 계획을 발표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